Press Release/Industry News

NOTICE

Press Release

스마트팩토리 최대수요지 경남 유일 B2B 자동화 전문전시회 'SMATOF 2019' 열린다

Page info

Name Admin Date19-10-07 13:29 Hit2,334 Comment0

Contents

 

경남 유일 UFI국제인증 전시인 SMATOF 2019 (창원국제스마트팩토리 및 생산제조기술전)이 오는 29일부터 11월 1일까지 4일간 창원컨벤션센터(CECO) 전관에서 역대 최대 규모인 150개 업체 500부스로 개최된다.  대한민국 경제의 근간이자 주력수출품목인 조선, 항공, 중공업, 기계산업단지가 40%이상 밀집해있는 경상남도는 낙후한 인적자본중심의 생산제조현장의 고도화와 국제 경쟁력 확보에 대한 해답으로 생산제조시설 스마트화 및 자동화를 진행하고 있다.

 

2017년부터 정부와 지자체의 적극적인 스마트 보급 사업추진으로 경상남도 및 인근지역은 스마트팩토리 최대 수요지역이 되었다. 각종 예산지원과 설비투자, 지역내 주력산업 스마트화, R&D확대 및 전용펀드 조성은 물론 지방비까지 추가 지원하여 올해는 500여개, 2022년까지 2,000개의 스마트공장 보급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업체들의 대표이사 및 구매/설비 담당자들과 현장에서 비즈니스를 진행할 수 있는 지역 최대 스마트팩토리 행사인 SMATOF에 현대로보틱스, 한화정밀기계, 두산로보틱스, 뉴로메카, 하이젠모터, 제우스, AMS 코리아, 이플랜소프트웨어앤서비스, 한성웰텍, 등 메이저 스마트 생산제조, 부분자동화 및 솔루션 공급업체들이 대거 참가한다.

플리어시스템 2019.06 A

 

경상남도와 창원시에서 직접 주최하고 대한민국 최대 자동화전시인 SMART FACTORY+AUTOMATION WORLD주최사 코엑스(COEX)가 주관하는 SMATOF는 관내 스마트팩토리 보급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스마트생산제조의 비전과 트렌드를 제시하고 경상남도 테크노파크, 한국로봇산업진흥회, 전자부품연구원, 한국스마트제조산업협회와 4일간 다양한 전문 컨퍼런스를 동시에 개최함으로써 스마트팩토리 수요⦁공급업체가 한자리에서 모이는 장이 열린다.

 

올해는 경남의 스마트팩토리 수요업체들에 직접 적용할 수 있는 품목들을 반영하여 FA/PA 솔루션 외에 IoT/M2M, 소프트웨어, 산업/제조로봇, 물류 솔루션등 스마트팩토리 관련 품목을 전문화 및 세분화 된 지역 최대 스마트팩토리 행사가 개최될 예정이다.

 

 

SMATOF, 수요기업과 공급기업 맞춤형 스마트팩토리 전시회

동남권에 '스마트 팩토리'라는 4차 산업혁명 바람과 함께 지자체 및 유관기관도 보급에 사활을 걸고 있지만 아직 수요기업들은 자신의 업장에 어떻게 스마트제조 환경을 구축해야하는가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생산 실적이나 데이터를 자동 집계하는 수준에 머무르고 있다.

 

SMATOF는 공급기업과 함께 유형별 부분자동화를 선보임으로써 지역중소벤더사들이 구축예산을 신청하여 도입하는 즉시 생산성 향상을 경험할 수 있는 맞춤형 스마트팩토리 전시를 운영한다. 예산 및 공급담당기관인 경남테크노파크 스마트 팩토리 상담관에서 기업별 구축컨설팅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 외 스마트공장/부분자동화 구축기술 및 구축사례 비교등을 데모와 함께 직접 볼 수 있어 지역업체들이 꼭 참가해야하는 행사가 구성된다.

 

역대 최대규모 글로벌 기계 빅바이어 유치

경남 최대 스마트팩토리 전문전시인 SMATOF는 SIE, SFE와 같은 유명 글로벌 스마트전시회 파트너들과 다양한 공동행사를 진행하여 국내에서 보기 힘들었던 국제수준의 스마트팩토리 행사를 기대해도 좋을 것이다. 매회 대규모 바이어미션단 유치로 이슈를 불러왔던 SMATOF지만 올해는 중국 및 동남아 7개국(중국, 대만, 인도, 베트남,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생산제조 수요단체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고 이외에도 유럽 빅바이어단을 유치하였다.

 

특히 최근 중국 대안의 생산제조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는 인도상무관에서 대규모 빅바이어단을 SMATOF에 파견하여 한국의 자동화 기술 및 기계구매에 나선다. 전시회 기간 중 1:1 바이어 매칭을 통하여 중소 공급업체의 실질적 수출성과로 이어지도록 하는 것이 계획이다.

 

 

다양한 이벤트와 풍성한 경품행사 마련

전시기간동안 전시장 내 특설무대에서 ‘중소기업 스마트공장 구축전략’,‘스마트공장 구축기술 및 구축사례’,‘제조로봇 투어 설명회’등 유명전문연사를 초청한 전문기관과 기업들의 다양한 세미나 및 컨퍼런스가 개최되어 국내기업이 4차 산업에 대비할 수 있는 다양한 전략 및 해법을 제시하며, 자동화 수요업체들이 스마트팩토리 구축에 대해 가지고 있는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매일 강연 중간중간 다양한 이벤트와 매일 무제한 맥주와 안주를 즐길 수 있는 비어파티가 하루 두 번 열려 전시 참가업체와 바이어, 업계 종사자와 관계자들을 위한 다양한 여흥까지 준비되어 있으니 놓치지 않도록 SMATOF 홈페이지에서 상세 부대행사 스케줄을 확인하면 된다.


전국적으로 난립하는 스마트팩토리 및 자동화전시 중 많은 메이저 공급기업이 SMATOF을 선택한 이유가 궁금하다면 SMATOF 홈페이지에서 10월 27일까지 온라인사전 등록 후 방문하면 된다. 사전등록 시 무료입장과 무료 주차는 물론이고 현장에서 아이스커피 쿠폰까지 제공되며 500번 1000번째 사전등록입장객에게 샤오미 무선충전 배터리를 경품으로 준다.

 

전시장 중앙 SMATOF 컨퍼런스장에 마련되어 있는 명함 이벤트에서 최신 노트 10과 샤오미 공기청정기 그리고 방수전동면도기 대박 당첨 기회도 마련되어 있다. 아쉽게 당첨되지 못했다고 해도 입장배지와 함께 주어지는 스탬프 미션을 전시장내에서 완성하면 참가한 모든 이들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준다.

 

국내 최대 생산제조업지역인 경상남도의 현주소가 곧 대한민국 생산제조산업의 현주소이기에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특히 실제로 업장에 맞게 적용되는 다양한 부분 자동화 데모들을 선보일 예정이기 때문에 스마트팩토리 설치 예산 신청을 계획하고 있는 수요업체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금년 전시회 참가업체, 부대행사 확인, 참관관련 정보 및 참가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SMATOF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업 단체 참관문의는 코엑스 창원사업단 전시팀으로 하면 된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